부족한 실력이라 의·오역이 많이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염두에 두고 읽어주세요 :)





요시다 고우 인터뷰

전투태세의 10년간을 끝내고, 탄생한 인간 마츠이 쥬리나

J is back again

 

센터」 「에이스의 숙명을 짊어지고, 계속 달려온 10년간.

지금까지의 인생에서 처음으로 멈추어 선 때,

마음과 머릿속에 오갔던 불안이나 초조함, 그것을 빠져나와 도착한 경지에서 무엇을 생각하는가?

그녀 자신도 본 적이 없는 마츠이 쥬리나의 시계 바늘이 다시 움직이기 시작한다.





10년만의 휴식

 

- 우선 건강해보여서 다행입니다.

건강해요! 이제 건강해졌습니다.

 

- 진심으로 걱정했었으니까요.

다정해! 오늘 헐리우드 JURINA T셔츠 입어주신 것이 우선 상냥하네요.

 

- T셔츠, 흰색도 검은색도 샀어요.

대단해-!

 

- 그리고, 본인에게는 닿지 않았겠지만, 저 나름대로의 성원도 보냈었어요.

, 그랬나요? 몰랐어요!

 

- , 아키모토 야스시상에게 말려들어서 방송(EXD44)의 기획으로 시구식을 했었어요, 어째선지.

, 시구식? 어디에서요?

 

- 진구 구장에서. 야구 경험도 없는데. 그 때 야구 관계의 T셔츠를 입을까 생각했더니, 다른 팀의 선수는 안 된다는 것 같아서, 그럼 성원을 보내자고 생각해서 흰색의 헐리우드 JURINA T셔츠를 입고 던졌습니다만, 전혀 닿지 않았군요 (웃음).

그 마음이 기뻐! 대단해! 그런 식으로 생각해주셨나요?

 

편집 : 이거, 시구식 때의 영상입니다

정말이다! 고맙습니다, 다정해! 의외로 그런 것을 하시네요, 좀 더 수줍은 타입이라고 생각했었어요.

 

- 수줍은! 사악하다고는 듣습니다만.

그런 마음을 내보여주시네요.

 

- 약해진 것 같은 사람에게는, 제대로 응원할게요!라고 전하고 싶은 타입이라서요.

고맙습니다. 그럼, 계속 약해져있지 않으면 응원을 못 받는구나.

 

- 그 시기는 말해두지 않으면 안 된다고 생각해서. 오늘은 무엇을 어디까지 이야기 할 수 있는지도 모르는 채라서, 간을 보면서 물어보자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무서워 무서워 (웃음).

 

- 우선, 이렇게나 장기간 쉬는 일은, 이제까지 없었지 않습니까.

처음이네요.

 

- 단순히, 이런 때에는 어떤 것을 생각하는 걸까- 라고 생각했어요.

쉬고 있을 때는, SKE48갑자기 펀치라인을 듣거나 MV를 보거나, 특전 영상을 보거나, 기본적으로 역시 SKE48에 대한 것을 생각하고 있어서, 집에서 같이 춤추거나 (웃음). 그것을 보면서 문뜩 떠올라서 작사를 하거나 했어요.

 

- 꽤나 긍정적이지 않습니까!

그러네요. 처음에는 몸 상태도 나빠서, 그저 쉬고 있을 뿐이었지만요.

 

- 이대로는 안 돼- 같은 것이 되어서.

, ~속 일을 했었기 때문에, 아무것도 하지 않는 쪽이 괴로워서.

 

- 아마 상당히 초조했을 거라고 생각하는데요, 계속 달려온 사람이 갑자기 멈춰 선다면.

팬 분들에게도 면목이 없지만, 우선은 멤버 모두에게 자리를 비워버려서 면목이 없다는 마음이 있었어요. 계속 있는 사람이 없어지는 거니까, 멤버들은 어떤 마음이었을까- 하고. 졸업한 것도 아니고, 있는데 없다는 것이 가장 슬프잖아요. 언제 돌아올지도 모르는 상황에서. 그러니까, 빨리 스테이지에 나가고 싶어- 라던가, 빨리 밖에 나가고 싶어- 라는 마음은 매우 있었네요.

 

- 하지만, 초조해봤자 어쩔 수 없어.

그저, 상당히 초조해하고 있었어요. 빨리 밖에 나가고 싶어, 춤추고 싶어, 멤버들 모두와 만나고 싶어같은 것은 자주 말했었어요.

 

- 그런 때에 곡을 듣거나 PV를 보거나 하면 초조함이 나올 것 같은 기분이 드는데요.

거기서 춤추고 발산하는 것은 아니지만, 아직 나 춤출 수 있구나, 괜찮구나- 라는 기분이 되었어요. 어쨌든, 몸을 움직여두지 않으면 불안해져버렸기 때문에.

 

- 아이돌을 그만둔 아이에게 이야기를 들어보면, 아이돌 활동이란 싫어도 사람과 이야기 하고 운동 하고, 건강해지지 않습니까. 그만둔 순간에 안 될 인간이 된다고, 매우 투덜거렸습니다.

그리고, 살이 쪄버리는 아이도 많죠.

 

- 매우 많아요. 그때까지와 비교해서 운동량이 격감하는데 먹는 양은 변하지 않는다고.

살쪘는걸요, 5키로 (웃음). 그라비아 촬영에서는 딱 좋다는 말을 들었지만, 스스로는 조금 쪄서, 의상도 빡빡해져서 깜짝 놀랐어요.

 

- 사고방식의 변화는 나왔나요?

지금까지는 자신이 그룹을 이끌어가지 않으면 안 된다는 마음이 있었지만, 쉬는 동안에 여러 멤버들이 점점 성장하고 든든해져서요. 특히 2기생, 3기생의 멤버들이 쥬리나상이 돌아올 때까지, 제대로 된 SKE48를 만들자라고 말해주거나, 나는 알고 있어라는 곡은 평소라면 팬 분들이 멤버에게 계속 지켜보고 있어라는 곡입니다만, 타카야나기 아카네쨩이 오늘은 그 아이를 향해서 불렀습니다라며 저를 향해서 불렀다고 말해주거나, 그런 말이 성원이 되어서, 돌아와서도 조금 더 어리광을 부려도 괜찮을지도 모르겠네- 라는 사고방식이 되었어요. 10년간 항상 전투태세였기 때문에, 솔직히 이제 지쳐버렸어요.

 

- 지치죠, 그건.

그러니까, 여기서 쉰 것이 다행이려나- 라는 마음도 있어서요. 1번 리셋을 할 수 있었고, 여기서부터는 더욱 전투태세가 되어줄 아이가 늘어났기 때문에, 저는 한 발 물러나서, 멤버지만 밖에서도 볼 수 있는 쥬리나로 있고 싶다고 생각했어요. 주변의 그룹이 이렇게 하니까 우리들은 이렇게 하자고 말할 수 있도록, 더욱 바깥쪽을 봐가고 싶어요.

 

- 이 경험이 플러스는 될 것 같나요?

될 거라고 생각해요. 저 스스로도 성장 했으려나- 라고 생각하네요. 너무 지나치게 파고 들어가 버리면 보이지 않게 되는 타입이라서.

 

- 잘 알고 있습니다 (웃음).

하하하하하하! 계속 그렇게 해왔고, 겸임도 해제하거나, 한 가지 일만 할 수 있는 타입의 사람이라서요. 하지만 그게 한 발 물러설 수 있게 되면 자신의 일도 할 수 있게 되고, 즐거움 밖에 없다고 생각해서요.

 

- 프로레슬링에서도 뭐든지 위가 없어지면 아래가 성장하니까, 조금 쉬는 것도 조직으로서는 플러스였을지도 모르겠네요.

그렇게 생각해요. 하지만, 제가 없어도 되어버리는(잘하는) SKE48, 조금 쓸쓸하다는 마음도 있었어요.

 

- ! 내가 있는 편이 절대로 좋지?느낌은 내보여두고 싶은 거네요 (웃음).

하하하하! 그게 있다면(그런 생각을 해주는 사람이 있다면) 기쁘겠네요 (웃음). 하지만, 돌아왔을 때에 팬 여러분이 엄청 성원을 주셔서, 돌아올 장소는 제대로 있었구나- 라는 것을 알아서 기뻤어요. 팬 여러분은 어떤 리액션일지 몰라서. 여러 멤버에게서, 쥬리나의 팬이 울면서 악수회에 왔어라던가, 여러 가지 알려주거나 하긴 했지만, 팬 여러분의 리액션에 관해서는 불안 밖에 없었기 때문에요. 하지만, 어디에 나올 때에도 따뜻한 성원이라.

 

 

잘 수 없었던 3일간

 

- 총선거 1위가 되었는데 장기 휴양하게 된 일로, 총선거 직후의 싱글 센티멘탈 트레인PV가 본인이 없는 채로 만들어졌습니다만, 그게 또 상당히 울게 되는 완성이지 않았습니까.

후후후, 울었네요 (웃음).

 

- 쥬리나상만 일러스트 처리가 된 것으로 주인공이 없는 것이 두드러진, 실제의 트러블을 이야기로 구현한 것이 절묘한 작품이었네요.

그러네요, 감동했어요. 쉬게 해주신 동안에도 자신이 졸업하면 어떻게 되는 걸까- 라고 생각하거나 했기 때문에, 아직 있어도 괜찮아라는 듯이 말해주고 있는 것 같은 MV잖아요. 그만두지 않아도 괜찮아, 아직 여기에 있어도 괜찮아같은. 그걸 보고, ......그러네, 좀 더 있지 않으면 안 되겠네. 아직 힘낼 수 있어, 나 자신!같은.

 

- 그럼, 그건 상당히...

엄청 와 닿았습니다!

 

- 관계없는 제가 봐도 와 닿았을 정도니까, 그건 본인이 보면 당해버리네요.

당해버렸네요.


- 모두와 헤어지려고 생각하고 있는아이가, 여기에 있는 편이, 좋아?」 「그럼, 언젠가 돌아올게라고 클래스메이트에게 약속하는. 우리들에게 있어서 이상적인 프로레슬링은, 리얼한 분쟁이나 사고를 어떻게 비즈니스로 만들어 가는가- 입니다만, 그것이 되어있는 것 같은 기분이 들었어요.

확실히! 대단하네요. 실제로, 거기에 본인이 들어가 본다면 어떻게 될 것인가.

 

- 거기에 주인공의 영상이 추가된다면.

기대해주세요!

 

- 그것을 보기까지, 나는 여기에 없는 편이 좋을지도...라는 느낌으로, 다소 마음이 꺾일 것 같은 순간은 있었습니까?

어떠려나... 마음이 꺾일 것 같이... 되었었다고 생각하네요. 그것마저도 그다지 기억하고 있지 않을 정도. 아마, 그때의 기억을 지우고 싶은 거겠죠. 쓸쓸하다는 마음이 가장 괴로웠어요.

 

- 쥬리나 어떻게 되는 걸까?같은.

맞아요.

 

- 저도 멋대로 정보 수집을 했으니까요.

......정말인가요!?

 

- 멋대로 예상을 세워서, 이런 느낌이라고 생각하는데 어떤가요?라는 것을 노기자카46의아이라던가 AKB48의 아이와 같이 일을 할 때에 확인해서, 거의 맞아요(라고 하면) 해냈다!같은, 그런 작업을 계속 했습니다.

무서워!!

 

- 오히려 그것도 성원을 보내는 활동의 일환으로서 했던 거예요, 오해가 많아, 사실은 이렇다고 생각해요라는.

무서워요 (웃음)

 

- 무서워 할 것 같은 일은 분명 하지 않았습니다! 그 때 무슨 일이 있었는가에 대해서는 몸 상태를 망가뜨렸다는 것 외에는 말하기 어려운 것 같으니, 그럼 저의 가설 발표도 없는 것일까요.

없어요. 맞았다면 무서운걸!

 

- 간단하게 말하자면, 이전의 인터뷰에서 프로레슬링에서 받은 영향에 대해 이야기 하지 않았습니까. 계속 SKE48에 대한 것만 생각하며 살아와서, 그것 이외의 취미를 가지면 안 된다고 생각한 사람이 처음으로 프로레슬링이라는 취미를 가졌고, 프로레슬링적인 사고방식이 생기게 되어서. 그리고, 프로레슬링은 라이벌이 있어서 커지니까(성장하니까), 그룹 안에서 어떻게 라이벌을 만들어 갈 것인가- 라고 (전에) 이야기를 했었는데요. 요컨대, 그런 세계를 만들려고 했지만, 총선거로 모두가 정신적으로 몰려있어서 아슬아슬한 상태였으니까 이렇게 되어버렸다는 것이려나- 하고.

그러네요... 역시 총선거가 압박이었어요. 특히 SKE4810주년이고 총선거도 10번째에 나고야에서 처음 개최하고, 정말 완전히 1위가 아니면 안 되지 않습니까- 라는 느낌이었기 때문에... 그러니까 이번에는 몸 상태도 그렇지만, 마음도 괴로웠던 부분은 있어요.

 

- 단순히, 총선거가 얼마나 힘든 것인가에 대한 것을 세간이 그다지 이해하고 있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상황에서, 1위를 하지 않으면 안 된다는 방향으로, 처음부터 레일이 깔려버렸네요.

거기에 정말로 걸고 있었기 때문에 총선거까지 모든 힘을 발휘해버린 것 같은... 그전의(총선거 전의) 3일간 자지 않거나. 팬 분들이 자지 않고 투표한다고 말해주었으니까, 그럼 나도 안 자고 싸워야 한다고 생각해서요.

 

- 와하하하하! (그 행동은) 절대로 틀렸어요!

바보에요, 단순히. 그러니 저도 밤늦게까지, 여러분 괜찮아요?라고 트윗을 하거나, 그런 것을 했더니 잘 수 없게 되어버려서 3일간 못 잤어요.

 

- 역시 인간은, 안 자면 안 돼요.

안 자면 안 되네요 (웃음).

 

- 몸 건강에 미치는 영향도 크니까요.

, 잘게요!

 

- 쉬는 동안엔 충분히 잤나요?

엄청 잤어요, 오랜만에.

 

- 잘 수 없을 정도의 상황은 아니었고.

, 괜찮았어요. 어쨌든 지금은 쉬는 것이 일이라고 (스스로에게) 말하면서.





- 쉬는 동안에 프로레슬링은?

iPad로 봤어요. 마침 G1이었기에. 쉬고 있는데 프로레슬링이나 보고 말이야라고 말하는 사람이 있을지도 모르겠지만.

 

- 용기를 주는 것이니까요.

맞아요. 내년의 1.4까지의 스토리가 중요하다고 나이토 (테츠야) 선수도 말씀하셨으니까, G1을 볼 수 있었던 것이 크다고 생각해서 즐겁게 봤어요. 게다가, 만약 1.4에서 또 홍보대사가 된다면 뭔가 말할 수 있도록 해설 같은 걸 썼어요. 즐거웠어요.

 

- 낙관적이지 않습니까!

낙관적이었네요.

 

- 휴식을 플러스로 만들자고 생각해서.

정말로 그건 생각했어요.

 

- 플러스인 변화도 있었다고 생각해요.

그렇게 생각하고 싶어!

 

- 이렇게 해나갑시다- 라는 것이네요.

그러네요, 앞으로.

 

- 스스로가 약해져있을 때 아이돌에 빠지기 쉽다고, 자주 말합니다. 약해져있는 마음의 틈에 아이돌이 들어오기 쉽다. 이런 이야기를 옛날에, 타모리 구락부에서 했더니, 타모리상에게 뭐야, 약점을 이용해 오는구만이라고 들었지만요 (웃음).

하하하하! 말투!

 

- 그러니까 평소에 볼 때보다도 프로레슬링이 (마음속에) 들어오거나 하는 걸까- 라고 생각했지만요.

어떨까요? 기운이 없었기 때문에 평소보다 얌전하게 봤지만, 프로레슬러 쪽도 부상으로 장시간 쉬거나 하잖아요. 하지만, 복귀하는 때에는 매우 반짝반짝 해서, 돌아왔다구!라는 느낌이 엄청 있으니까, 저도 그렇게 되고 싶다고 엄청 생각했어요. 돌아갔을 때에 제대로 반짝반짝하고 있는 자신으로 있고 싶다고.

 

- 깔끔하고 철저하게 점검해서, 전보다 좋아지지 않았나- 정도의 상태로 돌아가는.

맞아요 맞아요 맞아요! 그게 좋다고 생각했어요. 그렇게 생각하니 살이 찐 것은 좋았을지도 몰라요. 기운이 있어보여서 (웃음).

 

- 제대로 웨이트 업 해서 (웃음).

맞아요 (웃음).

 

 

아직 할 수 있는 것이 있어

 

- 우선, 다음 싱글 NO WAY MAN에서는 선발에서 빠지게 되었습니다만.

그런가, 이미 발표되었네요.

 

- 그건 아직 본래의 상태가 아니라는 이유로?

맞아요, 본래 상태가 아니니까 쉴까- 라는 이야기로 되어서. 거기에 깊은 의미는 없어요. 아직 콘서트 같은 것에도 전부는 나오고 있지 않기 때문에.

 

- 쉰 뒤에, 콘서트라던가 오랜만에 나오면, 어떤 생각이 드나요?

어쨌든 정말로 너무 성원이 대단해서요. 오랜만에 느끼니까, 스테이지에 선다는 것은 제 안에서 정말로 커다란 일이구나- 라고 생각해서, 이건 그만두고 싶지 않아, 습관이 되어서 버릴 수 없구나- 라고 (생각했어요). 매번 이정도의 성원을 받고 싶다고 생각했고, 역시 아이돌을 해서 좋았다고 생각했어요.

 

- 집에서 가만히 있으면서 잊어가고 있던 감각이, 한순간에 돌아오는 것 같은 느낌인가요?

정말로 , 나는 아이돌이었어!같은 느낌으로 한순간에 돌아왔어요. 완전히 즐거워져버려서 (웃음). 콘서트는 리퀘스트아워에서 복귀해서, 히나단에 멤버들이 있잖아요. 멤버들도 -!해주고 있고, 팬 여러분의 콜도 대단하고, 자신이 대단한 스타가 되어 버린 것이 아닌가 하고 착각하면서 스테이지에 섰기 때문에, 매우 기분 좋았어요 (웃음).

 

- 아뇨, 스타입니다!

평소보다 매우 즐겁게 춤춰버렸어요. 꽤 멋진 표정 같은 것을 하고 싶은 노래이지만, 그 때는 계속 웃는 얼굴로.

 

- 즐거워서 어쩔 수가 없다는 느낌으로.

맞아요, 즐거움이 넘쳐흘러버렸어요. 곡의 이미지 같은 건 완전 무시하고 웃어버렸습니다.

 

- 팬이 보고 싶은 것은 그거에요. 나는 그만두지 않으면 안 되는 건가라거나 여러 가지 생각을 했을지도 모르겠지만, 나는 절대 여기에서 살지 않으면 안 돼같은 생각이 싹터서, 즐겁게 할 수 있었다면, 그걸로 좋다고 생각합니다.

돌아왔네요. 아직 하고 싶다고 생각했어요. 나에게는 할 수 있는 일이 있구나- 라고.

 

- 앞으로는 내년의 총선거에서, (자신을) 거기까지 몰아넣지 않도록 어떻게 하면 좋을까- 라던가.

그것도 생각하지 않으면 안 되네요. 총선거가 있을지 없을지도 모르고, 나갈지 안 나갈지도 모르고, 아직 전혀 생각하고 있지 않네요. 2연패 하자!라고 하는 기세는 (스스로에겐) 없어요. 지금은 겨우 막 건강해지기(기운이 나기) 시작했기 때문에, 아직 생각할 수 없네요. 하지만, 팬 여러분 중에서 2연패 하고 싶다고 생각해 주시는 분도 있다고 생각하고, 모처럼 1위가 되었는데 음악 방송 같은 것에도 나올 수 없었으니까 리벤지 해줬으면 좋겠다는 분도 있고, 올해가 마지막이라는 마음으로 투표해주신 분도 있으니까 (단정하기는) 어렵다고 생각해요. 여러 의견이 있겠죠, 분명.

 

- 덧붙여 쉬고 있는 중에, 이후의 아이돌 인생에 대해서 생각하거나 했습니까?

그다지. 앞을 생각하기보다 지금을 산다고 하는 것이 SKE48스러우려나- 라고 생각해서요. 하지만, 이거 처음으로 말하는 건데, 상당히 언니가 되었기 때문에 매우 파워풀 댄스는 그만둘까나- 라고 생각하고 있어요. 6부터 해왔으니까, 기운차고 파워풀한 댄스의 쥬리나라는 이미지잖아요. 너무 기운차다는 것을(이미지를) 슬슬 체인지하는 편이 좋지 않을까 생각해서. 이제 조금 얌전한 언니가 되고 싶어요.

 

- 그건 그다지 체력적인 문제도 아니고, 단순히 어른이 되었고, 이제 괜찮으려나- 라는 (이유인가요)?

그러네요. 그런 아이가 많아져버렸기 때문에. 활기차게 팍팍 춤추고, 즐겁고, 귀여운 아이들이 잔뜩 있으니까, 저는 다른 색을 내는 편이 좋겠다고 생각해서요. 할 때는 물론 할 작정이지만요.

 

- 요약하자면 영 라이온처럼 맹렬했던 것에서, 다음의 계단으로 나아가고 싶다는.

맞아요 맞아요! 10년으로 겨우 깨달았어요. 나이가 아직 21살이니까. 하지만 21살이라도 차세대라고 불리는 아이도 있잖아요. 그러니, 슬슬.

(* 영 라이온 : 프로레슬링에서 신예 선수를 일컫는 말)

 

- 슬슬 간격을 살린 레슬링을.

맞아 맞아 맞아 (웃음). 그건 하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어요. 그도 그럴게, 차차 앞으로 계속 해나갈 텐데 힘차게 힘차게!해서 몸이 아파!라고 되어버린다면 큰일이고.

 

- 꽤 걱정했었는데, 이렇게 얘기하는 동안은, 의외로 괜찮은 것 같네요.

그러네요, 지금은 긍정적이에요. ......, 그러면 이제 멀어져버리는 건가요?

 

- 저의 힘은 필요 없을 것 같네요 (웃음).

그렇지 않아요. 응원해주세요! 다만, 몸도 마음도 건강해졌습니다.

 

 

파루루와 마리코사마

 

- 최근, 48 주변에 대해서 신경 쓰거나 하나요? PRODUCE48에 대한 것이라거나.

저도 PRODUCE48를 했기 때문에, 만약 붙어서 2년 반 한국에 간다고 생각하면, 팬 여러분은 2~3개월 쉬는 것으로도 슬퍼했는데, 더 슬퍼지잖아- 라고. 그것을 생각하면, 한국에 가는 3명의 팬 여러분의 마음을 알 것 같다고나 할까. 저도 활동을 쉬어서 그만큼 쓸쓸하게 만들어버렸으니까, 팬 여러분의 마음을 생각하면...

 

- 완전히 팬의 시선이네요.

아아, 그런 것은 팬의 시선이(팬의 시선으로 보는 게) 많을지도. 저도 SKE48의 팬이니까요. 멤버들도 쓸쓸하다고 생각해요. 만약 제가 가게 되었다면 멤버들도 분명 쓸쓸할 거라고 생각하고, 저도 쓸쓸하고. 하지만, 그 정도의 각오를 다지고 가겠습니다- 라고 모두에게 말했으니까 멋있다고 생각했어요. 각오를 다지고 무언가를 하는 사람은 멋지다고 생각하네요, 거기까지 마음을 강하게 가지고 갈 수 있는 사람들은. 그러니 SKE48도 나고야 돔에 절대로 선다는 각오를 다지거나, 그런 것이 있으니까 팬 여러분도 따라와 주신다고 생각하고요. 그런 것을 보여줄 수 있다면 좋겠다고 생각해요. 하지만 졸업이라는 각오는 아직 하지 않을게요.

 

- 아직 완전 괜찮아요!

괜찮나요? 스다 (아카리) 쨩이 있으니까 괜찮네요 (웃음). 스다쨩 30살까지 한다고 말했었으니까요.

 

- 아이돌에게 나이는 관계없어진 시대가 되었을 테지만, 의외로 여러분 신경쓰는구나- 라고 생각되네요.

(오오야) 마사나도 신경 쓰고 있었고. 이제 26살이야, 무리야, 그만 둘 거야-라고. 마사나도 처음엔 30살까지 있을 거라고 말했으면서. 그러니까 스다쨩도 몰라요, 무서워! 카오탄 (마츠무라 카오리) 도 졸업 발표해버렸고. 23기 언저리, (졸업한다고 할까봐) 조금 겁먹고 있어요. 몸 상태는 괜찮나요?같은 LINE이 잔뜩 왔는데, 그 때에 저기, 안 그만둘 거지?」 「나 슬슬 돌아가는데 괜찮은 거지?라고 엄청 여러 멤버에게 계속 답장을 보냈어요. 괜찮아요, 아직 있으니까라고 답장이 와서 다행이에요 (웃음)





- 본인이 걱정을 받는 입장이면서 (웃음)

신경 쓰여 버려서 (웃음).

 

- TV에서 헤이세이 노부시코부시의 토쿠이상이 울면서 이야기 한 것도 봤어요.

엄청 보시네요 (웃음).

 

- 그만둔 1기생 멤버가 우리들이 멋대로 그만둬버린 탓에 쥬리나 혼자서 (짐을) 짊어지게 해서 미안하다고 생각해라고 말했다고 이야기를 하면서, 토쿠이상이 갑자기 울기 시작해서요.

그거 치사해요! 그거 보고 저도 울어버렸어요. 저 자신은 그런 식으로 생각하고 있지 않지만요. 천만에요, 혼자 남겨졌다고도 책임을 졌다고도 생각하고 있지 않고. 저는 혼자가 아니었다고 해도 그런 느낌이었을 거라고 생각하기 때문에요. 마사나가 있었어도 누가 있었어도.

 

- 내가 하지 않으면 안 돼라고 되어 있었다.

맞아요, 되어 있었다고 생각해요. 처음부터, 그것은 이미 센터의 숙명이라고 생각했었기 때문에. 파루루 (시마자키 하루카) 처럼 센터를 편하게 생각할 수 있는 사람이었다면 좋았겠지만요.

 

- 핫하하하! 파루루와의 관계도 최고여서요.

정말인가요? 사이좋아요.

 

- 파루루가 이번에, 쥬리나상이 느긋하게 쉴 수 있기를... 날이 바뀌어버렸지만 칠석에. 제가 가장 괴로울 때에 선발에서 유일하게 걱정해 준 소중한 사람이니까라고 트윗을 해서, 매우 좋은 관계라고 생각했어요.

다정해요. 파루쨩이 현역이었던 시절, 쓸쓸하게 혼자서 밥을 먹었던 일이 있었네요. 그 때 같이 먹자라고 말하고, 그때부터 친해져서 꽤 함께 있게 되었어요. 파루루가 좀 더 있어주었다면 좋았을 텐데. 그러고 보니 파루루, SKE48의 오디션을 받아 버릴까나라고 말했었어요 (웃음).

 

- !

그도 그럴게 쥬리나상과 스다쨩이 있잖아요, 엄청 좋잖아!라고 말하면서 (웃음). ......그렇게 생각하면 여러 멤버가 있었네요, 조금 쓸쓸해요.

 

- 혼자서 SKE48를 짊어지게 해버렸다는 의미로는, 마츠이 레나상이 졸업한 때는 스스로도 그 시기는 이상했다고 생각하는정도가 되었다고 말했었지요.

그때는 짊어질 수 없게 되었네요. 그렇게 생각해보면 여러 가지가 있었어요. 계속 강한 사람은 없는 거네요. 계속 강하다고 생각되어지니까 상처받는 일도 있지만.

 

- 그렇지 않다는 것이 전해졌어요.

이번의 일로 (웃음). 쥬리나도 역시 인간이구나- 라고. 실은 의외로 약하구나- 라고 생각해요. 확실히 그럴지도.

 

- 성원을 보냅시다- 라는 느낌으로.

다양한 분에게서 성원이 도착했기 때문에.

 

- 저의 성원은 닿지 않았습니다만!

하하하하하하! 조금 모자랐네요 (웃음). 고맙습니다.

 

편집 : 쥬리나상이 프로레슬링을 좋아하게 된 때에, 처음 취미가 생겼다 같은 말을 하셨잖아요. 쉬는 동안, 흥미를 가진 다른 것이 있나요?

있어요 있어요! 그렇게 대단한 것은 아니지만, 꾸미기(데코하는 것)에 빠졌습니다.

 

- ......그렇습니까.

그러니까 대단한 것이 아니라고 말했는데! 가게의 봉투에 붙어있는 리본이라던가를 풀어서, 반짝반짝하는 것을 붙여서 핀을 끼우거나.

 

- 한가했구나- 싶네요 (웃음). 지금까지 그런 것을 할 여유가 없어서.

맞아요 맞아요! 전혀 없었어요. 그리고 요리! 잔뜩 요리를 했어요. 매일 가족에게 밥을 만들어서, 아침 점심 저녁 1주일 정도 만들었습니다. 여성스러움이 올라가는 것을 했네요.

 

편집 : 시노다 마리코상과 만나거나 하셨나요?

만났어요. 복귀하고 나서 마리쨩의 집에 가서 강아지랑 놀거나, 시시한 것을 하면서 놀았어요. 언제나 상담에 응해주기 때문에, 아직 그만두지 않는 편이 좋아」 「아직 쥬리나는 괜찮으니까, 아직 있는 편이 좋아. 있을 수 있는 동안엔 있는 편이 좋아, 아직 더 할 수 있어라고 말해줬어요. 그러네, 나도 그렇게 생각해! 힘낼게!라고 말했고. 거긴 시노다상에게 (그런 말을) 듣는다면 예스라고 말할 수밖에 없네요 (웃음).

 


 (9월 25일, 도내에서 취재)